우리경제신문을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에 추가
최종편집  2017.07.22 [21:03]
배너
배너
전체기사목록기사제보
기사검색
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번 찾기
CSR   사회공헌   공익·캠페인  
CSR·사회공헌 > CSR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아차, 교통약자 여행 지원차량 누적 운행일수 1만일 돌파
 
권행원 기자   기사입력  2016/11/24 [16:12]

[우리경제신문 권행원 기자] 기아차의 대표적인 국내 사회공헌사업 ‘초록여행’의 교통약자 가족여행 지원차량 누적 운행일수가 1만 일을 돌파했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23일 기아차 곽용선 이사,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김선규 회장 등 관계자와 여행지원을 받은 교통약자 가족 등 총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시티클럽(여의도 소재)에서 ‘초록여행’의 교통약자 가족여행 지원차량 누적 운행일수 1만일 돌파 기념 고객초청 행사를 가졌다.
 
이번 고객초청행사는 ▲2016년 초록여행 사업 성과보고회 ▲초록여행 수기 시상식 ▲토크 콘서트 등으로 진행됐다.
 
기아차의 교통약자 여행지원사업인 ‘초록여행’은 2012년 6월 출범 이후 현재까지 약 2만 5천여명에게 혜택을 제공했으며 마침내 올 11월 전체 차량의 누적 운행일수가 1만일을 넘어섰다. 총 여행거리는 작년 11월 100만km를 넘어선 후 1년만에 지구 37.5바퀴에 해당하는 150만km를 달성했다.
 
기아차의 ‘초록여행’은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의 자유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통약자들에게 이동권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교통약자 및 그 가족들에게 가족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기아차는 장애인이 운전 및 탑승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을 교통약자에게 제공하고 직접 운전이 어려운 경우에는 전문 운전기사를 지원하고 있다.

기아차는 그동안 수도권과 부산·경남, 광주·전남을 중심으로 운영되던 초록여행의 사업 권역을 올해 9월 부터 대전·충청 지역까지 확대해 ▲수도권 6대 ▲부산·경남 2대 ▲광주·전남 2대 ▲대전·충청 2대 등 총 12대의 ‘카니발 이지무브’를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가족 여행을 위해 별도의 여행 경비를 지급하고 기아차 임직원들이 직접 다양한 역할의 자원 봉사자로 참여하고 있다.
 
기아차는 기아차 초록여행은 ‘자유로운 이동과 여행’이라는 소중한 권리의 실현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교통약자들이 초록여행을 통해 행복한 삶의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더욱 의미있고 풍성한 사업 운영을 위해 전국 장애인 여행지 개선을 위한 대학생 봉사단 ‘하모니 원정대’ 등 관련 테마 프로그램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마이피플 마이피플 페이스북 페이스북 싸이월드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11/24 [16:12]  최종편집: ⓒ 우리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Entertainment
김연아, 설원 속 여신미모 발산
메인사진
‘빙판 위의 여왕’ 김연아의 시원한 매력이 드러나는 광고 촬영 현장이 공개됐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 / 김연 기자
소미, 트위스트 댄스 삼매경
메인사진
트위스트 댄스 삼매경에 빠진 소미의 모습이 포착됐다. 요즘 떠오르는 대세 틴 아이돌 스타 ‘소미’의 모습이 포 ... / 김연 기자
조정석, 팬 사인회 개최…‘여심’ 저격
메인사진
뮤지컬, 영화, 예능, 드라마를 넘어 최근 각종 광고 모델을 독차지하고 있는 대세 배우 조정석이 지난 14일 잠실 ... / 김연 기자
‘샤이니’ 키, 공항패션 화제…유니크한 운동화로 포인트
메인사진
남다른 패션 감각으로 항상 화제가 되고 있는 그룹 샤이니(SHINee)의 멤버 키(Key)의 공항패션이 이번에도 통했다 ... / 양미란 기자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08377)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33길 48, 604호 ㅣ 대표전화 : 02-857-0567 ㅣ 등록번호 : 서울다 10161 ㅣ 등록일자 : 2011년 02월 18일
발행인 : (주)제이에스에스미디어 조대형 ㅣ 편집인 : 조대형 ㅣ 개인정보관리책임·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진호
Copyright ⓒ wooriecon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