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경제신문을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에 추가
최종편집  2019.05.22 [14:06]
배너
배너
전체기사목록기사제보
기사검색
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번 찾기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S리테일,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수출지원 설명회 개최
 
김연 기자   기사입력  2019/04/16 [13:21]
▲ 사진=GS리테일


[우리경제신문 김연 기자] GS리테일이 중소파트너사의 해외 진출을 돕는 수출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

 

GS리테일은 역삼동에 위치한 GS타워에서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50여개 중소파트너사를 초청해 수출지원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을 비롯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관계자 및 GS리테일에 상품을 공급 중인 유통분야 중소파트너사 임직원 8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GS리테일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관계자의 동반성장을 위한 성과공유제 설명회를 시작으로 GS리테일의 수출 현황 및 주요 바이어를 안내하고, 현지 판매 우수상품을 소개하며 상품수출 프로세스를 공유했다.

 

특히 GS리테일은 주요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수출을 진행하며 쌓은 노하우를 집중 공유하면서 맞춤형 현장 밀착 상담을 진행했다.

 

GS리테일은 K-FOOD와 K-POP 열풍에 힘입어 2017년부터 PB브랜드인 유어스(YOU US) 상품을 대만, 홍콩, 중국, 호주 등 1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주요 수출품은 약 300여종으로 음료와 스낵, 냉장반찬, 냉동식품 등 다양한 먹거리 위주의 상품들이다.

 

GS리테일은 지난해 4월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GS25의 100여개 현지 협력업체 직원을 초청해 함께 소통하고 국내 및 베트남의 GS25 입점 관련 수출입 상담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도 GS수퍼마켓 인도네시아법인을 통해 현지의 우수 파트너사들이 GS수퍼마켓과 GS25에 상품을 수출할 수 있도록 간담회를 진행하고 GS리테일의 PB브랜드 유어스의 취급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는 등 신규시장 판로 개척에 힘쓰고 있다.

 

이처럼 GS리테일은 경쟁력 있는 우수 파트너사들의 수출길을 열어주는 동시에 국내외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으로 다양한 수출입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들로 2018년에는 수출 첫 해인 2017년 대비 수출 금액이 약 454% 증가했으며, 올해에는 증가 폭이 더욱 커져 2018년 대비 3배 이상의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수출 대상 국가도 미국, 캐나다 등 미주 포함 28개국으로 확대 예정이다.

 

GS리테일은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규모나 공급물량이 적거나 판로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파트너사를 위해 해외 판로를 열어주는데 힘을 보태고자 이번 수출지원 상담회를 진행하게 됐다.

 

이밖에도 GS리테일은 상품 품평회 진행, 현지업체와의 협의회 개최 등 중소파트너사와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들이 중소파트너사의 우수한 상품들을 다양한 국가와 유통망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GS리테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수출입 창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며 중소파트너사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이번 수출지원 상담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해외시장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한 협력업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마이피플 마이피플 페이스북 페이스북 싸이월드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6 [13:21]  최종편집: ⓒ 우리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Entertainment
청하x장기용, 쿨섹시 썸머 파티 현장 공개
메인사진
넘치는 에너지와 상쾌한 매력을 가진 ‘쿨섹시스타’ 청하와 장기용이 더운 여름 해변가에서 친구들과 파티를 즐기 ... / 우리경제신문
다니엘 헤니, 뜨거운 눈빛과 쿨한 매력을 동시에
메인사진
깊은 눈빛과 진한 남성미로 사랑 받는 다니엘 헤니가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유머러스한 모습을 오가며 ‘핫쿨핫 ... / 김연 기자
루나, 이너뷰티 브랜드 ‘엠뉴’ 뮤즈 발탁
메인사진
건강하고 매력적인 바디 소유자 f(x) 루나가 바르게 비우고 바르게 채우는 건강한 습관을 찾아주는 이너 뷰티브랜 ... / 양미란 기자
전소미·이대휘, ‘우정 댄스’로 절친 케미 자랑
메인사진
코카콜라의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환타가 떠오르는 대세돌이자 연예계 대표 절친으로 알려진 ‘전소미·이대휘’를 ... / 김연 기자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08377)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33길 48, 604호 ㅣ 대표전화 : 02-857-0567 ㅣ 등록번호 : 서울다 10161 ㅣ 등록일자 : 2011년 02월 18일
발행인 : (주)제이에스에스미디어 조대형 ㅣ 편집인 : 조대형 ㅣ 개인정보관리책임·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진호
Copyright ⓒ wooriecon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