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경제신문을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에 추가
최종편집  2019.04.19 [12:04]
배너
배너
전체기사목록기사제보
기사검색
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번 찾기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외식업계, 제철 만난 해산물 메뉴 열풍
 
김연 기자   기사입력  2018/11/02 [14:28]


[우리경제신문 김연 기자] 외식업계에서 가을과 겨울이 제철인 해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는 사례가 늘고 있다.
 
제철 맞은 해산물을 사용할 경우 기본적으로 맛이 보장되고 영양적인 요소도 갖춰 건강과 소비자들의 입맛을 동시에 사로잡을 수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현재 다양한 브랜드에서 해산물 메뉴를 내놓고 있다.
 
외식기업 디딤이 운영 중인 ‘연안식당’은 11월부터 3월까지가 제철이라고 알려진 꼬막을 활용한 꼬막비빔밥을 주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꼬막은 필수 아미노산과 철분 등 영양소가 균형 있게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 임산부 등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에 좋은 음식이다.

특히 연안식당의 경우 여수, 벌교에서 채취한 신선한 꼬막만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꼬막 종류 중에서도 맛과 향, 식감이 좋아 비빔밥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새꼬막만을 사용해 제대로 된 꼬막비빔밥을 맛 볼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계절밥상’은 가을과 겨울이 제철인 새우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새우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칼슘과 타우린도 풍부해 영양만점 제철 해산물이다.
 
계절밥상에서는 새우 본연의 담백함과 은은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새우 소금구이’와 맵고 얼얼한 향신료로 맛을 낸 ‘마라 새우구이’를 비롯 ‘간장 새우장’, ‘얼큰 새우탕면’, ‘상큼 새우초무침’ 등 다양한 새우 요리를 준비했다.
 
본아이에프의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에서는 재철 해산물인 굴을 활용한 ‘통영굴뚝배기’를 만나볼 수 있다.
 
지금처럼 추울 때 어울리는 ‘통영굴뚝배기’는 아미노산, 비타민, 칼슘, 아연 등 영양소가 풍부해 영양 재료로 손꼽히는 통영산 굴과 6가지 나물이 어우러져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든든한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업계 관계자는 “영양소가 균형 있게 들어있는 제철 해산물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식재료이다”며 “제철을 맞은 해산물 요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면서 외식업계에서 다양한 해산물 메뉴로 고객잡기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마이피플 마이피플 페이스북 페이스북 싸이월드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02 [14:28]  최종편집: ⓒ 우리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Entertainment
전소미·이대휘, 실제 절친의 ‘상큼 케미’ 선보인다
메인사진
코카콜라사의 음료 브랜드 환타가 연예계 대세돌이자 상큼한 이미지로 주목받아온 그룹 아이오아이의 전소미와 AB ... / 김연 기자
유인나, 2년 연속 ‘신체건강 W’ 모델 발탁
메인사진
배우 유인나가 코카콜라의 건강기능식품 음료인 ‘태양의 신체건강 W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하 신체건강 W)광 ... / 김연 기자
박보영, 일상 속 수분 힐링…싱그러운 에너지 가득
메인사진
코카콜라사의 저자극·저칼로리 데일리 수분보충음료 ‘토레타’가 박보영의 싱그러운 매력과 노랫소리로 가득 채 ... / 김연 기자
박보검, 독보적 비주얼 속 짜릿한 반전 댄스 실력 공개
메인사진
배우 박보검이 짜릿한 ‘흥폭발’ 댄스를 선보여 화제다. 박보검이 비주얼 만큼 빼어난 댄스 실력을 선보인 곳은 ... / 김연 기자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08377)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33길 48, 604호 ㅣ 대표전화 : 02-857-0567 ㅣ 등록번호 : 서울다 10161 ㅣ 등록일자 : 2011년 02월 18일
발행인 : (주)제이에스에스미디어 조대형 ㅣ 편집인 : 조대형 ㅣ 개인정보관리책임·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진호
Copyright ⓒ wooriecono.com. All rights reserved.